온라인 소개팅 이용해도 괜찮은가?


현재 국내에서는 아만다를 비롯해 ‘글램’, ‘정오의 데이트’, ‘아자르’, ‘심쿵소개팅’, ‘이음’, 그리고 틴더 등 다양한 앱서비스들이 치열하게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다른 분야와는 달리 국내에서 압도적인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서비스가 데이팅앱 분야에서 나오고 있지 않은 이유는 ‘고정 이용자’가 많지 않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데이팅앱은 이용자가 자신의 파트너를 찾는 데 성공하게 되면 다시 찾지 않게 된다는 태생적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이 공안은 가발을 쓰고, 짙은 화장을 한 후 ‘아름다운 여성’으로 변모하게 됩니다. 동영상은 마지막 부분에 이르러 온라인 데이팅에 관한 경고 문고로 끝을 맺습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어 “요즘처럼 바쁜 시대에 어떤 관계에 있어 부담을 줄이고자 이 같은 만남을 선호하는 것”이라며 “요즘 세대는 불필요한 시간은 줄이고 원하는 조건의 사람을 선택하는 실리적인 만남을 추구한다.


바이올렛 림의 남편으로 공동창업자인 제이미 리는 “온라인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여성들은 오프라인과 달리 훨씬 적어 전체 이용자의 70% 정도가 남성이고 여성은 30%에 불과하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온라인에서도 여성들이 안심하고 데이팅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인증을 강화했다. 25일 간담회에서 발표하는 제이미 리 ‘런치 액츄얼리 그룹’ 공동창업자이 회사의 설명에 따르면 ‘러브 스캠’으로 인한 피해액은 10억달러(약 1조원)에 달한다. 미국의 경우 한 해 1만5000건이 넘고 이로 인한 경제적 손실은 2억1000만달러에 이른다.


과거 직장 생활을 할 때에는 일상 속에서 다양한 직장, 나이대, 문화적 배경의 남성들을 만날 기회가 많았지만 은퇴 이후부턴 틴더가 연애 공백을 채워주고 있다. “데이트는 연애나 결혼 전 거치는 진지한 교제이기 앞서 다양한 새 상대와 유쾌한 대화와 여가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라고 그녀는 말한다. 여러분이 새로운 신규 서비스를 준비하며, 시장조사/ 서비스 차별화를 구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문제는, 부정적인 인식에 대해 어떻게 사용자를 보호하느냐 인 것 같습니다. 보안은 기본이고 성소수자들의 계정 추적을 막는 기능과 같은 사용자 보호 기능이 철저해진다면 한국 시장도 서서히 열리지 않을까요?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취미 생활은 물론 연애를 하고 싶어도 인생의 필수가 아니라는 이유로 우선순위에서 미뤄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노컷뉴스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서울에서 새로운 힙한 지역을 찾고 싶다”는 문장에서 시작됐다. 성수동, 해방촌, 연희동 등 포화 상태인 곳 말고 또 새로운 곳 어디 없을까. 결국 질문은 꼬리를 물고 ‘요즘 힙스터는 어떤 사람들’에 도착했다.


일례로, 테크 플랫폼 카테고리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냅의 GPM 50% 중반 대비 압도적으로 높은 매출총이익률을 보여준다. MTCH의 케이스에서 보듯 피크 영업이익률이 페이스북 수준인 30~40%에 손쉽게 달할 수 있을 것이다. 여성 CEO가 이끄는 온라인 데이팅 기업으로써의 이점과 여성에게 우선권을 부여하는 차별화된 기능 또한 데이팅 다이내믹에서 매우 중요한 여성 고객 확보와 남성 고객의 ARPU 증가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본다. 하지만 매칭 이후 여성이 먼저 연락을 한다는 것은 남성, 여성 고객 둘 다에게 큰 이점이 될 수 있다. 특히 메타버스 등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데이팅 서비스에도 상당히 적극적이라는 게 데이팅닷컴의 설명이다.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0% 이상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긍정적"이라고 답했다.


4억5000만명 가입자를 보유한 ‘모모’가 1위 플랫폼이다. 개발사인 대진은 영국계 대기업 출신 민경록 대표를 비롯해 온라인 데이팅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타트업이다. 회사는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1억 원의 정부 지원 및 1억 원의 민간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친구해요’를 보내면 간혹 매칭은 성사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매칭률이 낮아지는 건 기분 탓이겠지. 매칭되더라도 답장이 전혀 없거나, 인사만 하고 끊어지는 걸 보면, 괜히 알바 논란이 있는 게 아닌 것 같다. ‘1km’는 ‘가까운 거리의 인연과 매칭하기 유리한 앱이다’ 라고 어필하지만 사실상 이성 찾기 버전의 인스타그램 형태에 가깝다. 업로드한 사진, 글 등에 댓글을 달면서 대화를 진행하는 방식이기 때문.

cnfwkd cnfwkd cnfwkd 휴게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